음모론 이야기

함익병 의사의 코로나 백신 이야기

King's Gambit 2022. 1. 6.
반응형

 

 

 

영상에서 코로나와 관련해 귀담아 들어야 할 내용을 정리해 보자면 첫째, 코로나로 인한 10대의 사망률은 0%에 수렴하기에 10대를 찾아가서 백신을 맞히기보다 코로나로 인한 사망률이 높은 노년층에 맞히는 데 집중해야 한다. 둘째, 백신 패스는 잘못된 정책이다. 백신은 개인의 선택이다. 셋째, 사회적 거리두기만이 능사가 아니라 자영업자도 상생하도록 대안을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혹 이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사람들이 쉽게 오해할 수 있는 게 코로나 백신에 관련된 음모론에 관하여 주로 다루고 있다고 하여 내가 코로나 백신 접종에 전적으로 찬성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나 또한 백신을 맞는 것은 개인의 선택에 따라야 한다고 생각한다. 다만 백신을 접종하여 빌 게이츠가 사람을 조종한다거나, 5G를 이용해 백신 접종자를 조종한다는 등의 말도 안 되는 음모론으로 인하여 백신 접종을 하는 것이 나은 사람들마저도 백신을 거부하는 모습을 보고 코로나 백신 음모론에 대해 다루어봐야겠다고 생각을 했고 그와 관련된 포스팅을 한 것이다.

 

백신 접종은 개인의 선택이라 생각했기에 나 또한 얀센으로 1차 접종 후에 부스터샷은 굳이 맞지 않으려고 했으나 이런저런 제약 때문에 2주 전에 모더나로 부스터 샷을 맞았다. 부모님들은 연세가 있으시기에 백신 접종하는 것이 더 낫다고 판단해 백신 접종을 추천드렸고 3차까지 접종을 하셨는데 다행히 별다른 부작용 없이 잘 지내고 계신다. 

 

잘못된 정보로 인하여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지 않고 위중증까지 가는 경우에는 개인뿐만 아니라 국가적으로도 손해이다. 따라서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더 좋다고 판단되는 노년층은 로버트 O.영을 비롯한 많은 사이비 과학자들의 잘못된 정보에 현혹되지 않고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물론 개인의 선택이기에 백신 패스 같은 정책으로 누구에게든 반강제 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되는데 혹 백신 미접종자가 위중증 상태가 되어 치료를 받게 된다면 병원 치료비를 전액 지불하게끔 하는 것은 어떨까 한다.

 

반응형

'음모론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모론자들이란?  (0) 2023.06.16
코로나 백신 성분은 75년 뒤에 공개?  (0) 2022.01.14
코로나 백신 안에 산화그래핀이?  (0) 2022.01.01
Carrie Madej에 대하여  (0) 2021.12.31
Franc Zalewski에 대하여  (0) 2021.12.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