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모론 이야기

로버트 O.영 박사에 대하여

King's Gambit 2021. 12. 28.
반응형

 

코로나 백신의 음모론에 소스를 제공하는 외국 의사 중에 로버트 O. 영 박사라는 사람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사람의 주장을 진리인 것처럼 블로그에 올리며 코로나 백신의 위험성을 열심히 전파하고 있는데 이 로버트 O. 영이라는 사람이 어떠한 주장을 하고 있고 믿을만한 내용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다.

로버트 O. 영 박사가 주장한 내용은 https://blog.naver.com/navylove96/222506433177 이 블로그를 참고하여 보면 된다. 내용을 간단히 정리해 보자면 세계적으로 저명한 미국의 임상과학자이자 생화학자, 미생물학자, 임상 영양사인 로버트 영 박사는 네 개 제약사의 코로나 백신을 분석하였다고 한다. 그 결과 지구 상의 모든 생명체에 대해 자기 독성, 세포 독성, 유전자 독성을 가진 금속 나노 성분을 확인하였다고 한다. 백신 중에는 생명을 위협하는 기생충이 포함된 것도 있었다고 한다. 그 외에 히스티딘, 스크로스, PEG, 에틸렌 알코올 등등 여러 물질이 발견되었으며 이는 우리 인간에게 큰 해를 끼친다고 주장한다.

먼저 이 굉장히 다재다능해 보이는 로버트 O. 영 박사가 어떤 사람인지부터 알아보았다. 영 박사는 테니스 장학금으로 1970년대 초반에 유타 대학교에 다녔고 생물학과 경영학을 공부하였으나 졸업은 하지 않았다고 한다. 후에 영 박사는 런던에서 2년 동안 선교사업을 하다가 Clayton College of Natural Health라는 곳에서 자연 요법 및 영양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고 하는데 이곳은 미국 교육부에서 인정한 어떤 기관의 인가도 받지 못한 학교라고 한다. 2016년 재판에서 검찰은 그의 박사학위가 'Diploma mill(돈을 주면 졸업장을 주는 졸업장 공장 같은 곳)'에서 매입했다고 밝혔으며 그가 8개월 만에 학사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고 지적했다.

로버트 O. 영 박사는 '알칼리 다이어트'전도사로 자연요법 의사인데 우리나라로 치면 안아키와 비슷한 부류라고 보면 된다. 그의 전력을 살펴보자면 1995년에 두 명의 여성에게서 혈액을 채취한 다음 그들이 질병을 가지고 있다고 하고 그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허브 약초 제품을 판매하였다고 한다. 이 시기에 그는 면허 없이 의료 행위를 한 2건의 3급 중범죄로 기소되었지만 경범죄 혐의에 대해서만 유죄를 인정했다. 2014년 영 박사는 샌디에이고에서 면허 없이 의료 행위를 한 것과 절도 혐의 등 18건의 중범죄 혐의로 체포되었다. 이후 2017년 6월 말 유죄 선고를 받았으며 판결문에는 로버트 O. 영 박사가 공인된 학교에서 학위를 받지 않았으며, '미생물학자, 혈액 학자, 의사, 자연요법 의사, 훈련된 과학자'가 아니라는 선언이 포함되어 있었다. 2018년 11월에는 영 박사 자신이 의사라고 속이고 암 환자에게 일반적인 치료를 포기하도록 한 대가로 10만 5,000달러의 보상금을 지불하라는 판결을 받기도 하였다.

 

2020년에 로버트 O.영은 빌 게이츠가 전 세계 최소 30억 명의 사람들이 죽어야 한다고 말했다고 발언했지만 이 또한 아무런 증거가 없는 주장임이 밝혀지기도 했었다.

 

한마디로 이 로버트 O. 영 박사라는 사람은 의사도 박사도 아닌 그저 의료인 흉내를 내는 사이비일 뿐이다. 이런 사람을 어찌 된 일인지 우리나라의 음모론자들은 저명한 과학자라고 소개하고 있는 것이다. 애초에 이러한 것을 분석할 만한 능력도 없는 사람인데 역시나 자신들의 입맛에 맞는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아무런 여과 없이 받아들이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로버트 O. 영이라는 사람은 백신에서 우리 몸에 해로운 물질들과 괴생명체가 발견되었다고 '결과'는 말하고 있으나 단 한번도 그 과정을 상세히 설명하고 증거를 제대로 보여준 적은 없다. 제대로 운반 및 보관된 백신을 실험에 사용하였는지, 어떻게 실험을 하였는지, 실험 환경은 잘 통제되었는지 등 그 어떤 것도 알려진 것이 없다. 그저 백신이 좋지 않다는 '결과'만을 내세울 뿐이다. 앞선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정부가 아무것도 나오지 않은 사진을 보여주며 "백신에 해로운 물질은 없습니다."라고 말하면 전혀 믿지 않을 거면서 똑같이 사진 몇 장 만을 제시한 이 사이비 과학자의 말은 굳게 믿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현재 백신에서 해로운 물질들과 괴생명체가 발견되었다고 주장하는 글들의 상당수가 이 사이비 과학자 로버트 O.영의 발언을 토대로 하고 있다. 이 사람이 어떠한 사람인지, 그의 주장에 근거는 있는지는 전혀 검증하지 않은 채 단지 자신들의 입맛에 맞다는 이유만으로 이 사람의 주장을 믿고 계속해서 퍼 나르고 있는데 생각이란 걸 할 수 있는 두뇌가 있다면 한 번쯤은 '이것이 믿을만한 근거에 기반하고 있는 주장인가?'를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